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스타 이즈 본, 본인도 몰랐던 재능

by 박둥이 2022. 8. 15.
반응형

스타 이즈 본

제목: 스타 이즈 본
개봉: 2018.10.09.
감독: 브래들리 쿠퍼
출연: 브래들리 쿠퍼, 레이디 가가, 샘 엘리엇

 

본인도 몰랐던 재능

이 영화는 한 무명가수의 이야기이다. 무명가수 앨리는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본인의 외모로 인해 자존감이 낮았다. 낮에는 레스토랑에서 서빙을 하고 밤에는 바에서 노래를 하며 본인의 꿈을 키웠다. 그러던 어느 날, 미국의 팝스타 잭슨 메인이 그녀가 노래를 하는 가게에 우연히 들어오게 된다. 이 가게는 여장남자들이 노래를 하는 곳이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잭슨이 이곳에 방문한 것에 의아함을 느꼈다. 잭슨은 술을 마시며 공연을 관람했다. 앨리가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본 잭슨은 앨리의 능력을 알아보았았다. 또한 앨리에 대한 호감을 느끼기 시작한다. 공연이 끝나고 둘은 가게를 나가서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야기 도중 앨리의 자작곡을 듣게 된다. 자작곡을 듣고 나서 앨리의 재능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된다. 잭슨은 앨리에게 본인의 콘서트에 올 것을 제안하였지만, 앨리는 이를 거절하였다. 하지만 끈질긴 설득 끝에 앨리는 콘서트장에 등장하고 그곳에서 처음으로 무대 위에 서게 된다. 그 무대 이후로 잭슨과 앨리는 함께 전국 투어를 떠난다. 전국투어를 하던 도중 앨리의 재능을 본 제작자는 앨리를 스타로 만들기 위한 제안을 한다. 엘리가 소속사에 들어가서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아 데뷔하는 것을 제안했다. 앨리는 그러한 제안을 받은 것에 행복했다. 하지만 잭슨은 이를 맘에 들어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잭슨은 앨리를 응원하였다. 항상 그녀 곁에 있었다. 하지만 앨리는 트레이닝을 받아갈수록 본인이 원하던 음악을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느꼈다. 하지만 제작자는 그녀를 성공시키기 위해 그녀를 끝없이 트레이닝시켰다. 그녀는 마침에 데뷔를 하게 된다. 그녀가 대중적인 인기를 받으며 성장할수록 잭슨과는 조금씩 멀어지게 된다. 잭슨은 다시 알코올과 약에 의지를 하게 된다. 어느 날 그는 술과 약에 취해 길을 잃고 오랜 친구 집 근처에 쓰러진 채로 발견된다. 앨리는 그를 찾아왔으며 그를 떠나려 했지만 그의 진심을 보고 그와의 결혼을 하게 된다.

 

점점 망가지는 스타의 모습

탑스타로 성장한 앨리는 그래미상 수상 후보로 지정되었다. 잭슨은 그래미상 축하무대의 공연자로 초대되었다. 수상 후보였던 앨리는 상을 수상하였으며, 수상소감을 발표하기 위해 무대로 오르게 된다. 역시나 술에 취해있던 잭슨 또한 부인을 따라 무대에 올라갔으며, 그 위에서 소변과 대변을 보는 실수를 하게 된다. 잭슨은 큰 충격을 받고 약물치료를 받는다. 그는 착실히 치료를 받았다. 잭슨은 치료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지만 이미 그는 예전의 명성을 잃은 상태였다. 앨리는 잭슨을 여전히 사랑하였고 그를 항상 배려했다. 하지만 그녀의 제작자는 그를 싫어했다. 잭슨은 그녀의 인생에 있어서 걸림돌이었기 때문이다. 미국에서의 마지막 공연을 앞둔 앨리는 잭슨에게 본인의 콘서트에서 함께 노래할 것을 제안했다. 앨리는 공연을 하러 먼저 떠났다. 후에 집을 나서던 잭슨은 갑자기 차를 멈춰 세우고 집으로 돌아온다. 그리고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고는 만다. 앨리는 본인의 공연이 끝날 때까지 잭슨이 도착하지 않자 이상함을 느낀다. 공연이 끝나고 나서야 잭슨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을 알아차렸다. 잭슨의 죽음이 본인의 잘못이라는 생각에 앨리는 집 밖으로 나오지 못하였다. 자책하던 앨리에게 잭슨의 형이 찾아오고 위로를 해준다. 앨리는 힘을 얻고 다시 무대에 올라 잭슨이 본인에 대한 사랑을 노래한 곡을 부르며 영화가 마무리된다.

 

진정한 사랑을 한다면 이들처럼

레이디 가가 배우가 출현한 음악 영화이다. 영화를 보기 전까지 그녀가 가수인 줄만 알았다. 하지만 그녀가 연기를 잘하는 배우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 영화를 통해서 진정한 사랑을 하려면 잭슨과 앨리처럼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깨닿게 되었다.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는 숨기거나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 본인의 진심을 표현하는 것이 다소 느릴지라도, 믿고 끝까지 기다려 주는 게 사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소 비극적인 결말로 영화가 마무리되었다. 하지만 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어서 영화를 보는 내내 기분이 너무 좋았다.

반응형

댓글